본문 바로가기
서평

기후 위기 해결사, 사이다 탐정 4. 라이벌 콜라 탐정의 등장_와이즈만북스

by lovely miso 2024. 2. 25.

기후 위기 해결사, 사이다 탐정
4. 라이벌 콜라 탐정의 등장

저자 : 백명식
출판 : 와이즈만북스

사이다 탐정4. 라이벌 콜라 탐정의 등장


기후 위기 해결사!!! 🕶
사이다 탐정과 함께 추리하며 배우는 기후 위기~
그 유명한 사이다탐정 시리즈~📚
드디어 4권이 출간되었어요!!!

1. 마카롱 시장님의 사건 의뢰
2. 사라진 판다 의사
3. 산불 방화범 찾기 대작전 에 이어 4편. 라이벌 콜라의 탐정이 출간되었답니다~👍

사이다 탐정 4편은
헬스푸드시에 물난리가 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돼요~ 🤗

기후 위기로 인해 헬스푸드시에 갑자기 많은 양의 비가 퍼붓기 시작했어요~
마카롱 시장님은 이미 배수 시설을 잘 정비해 놓은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마을에 큰 피해가 나고 있었죠....🤔
사이다 탐정은 마카롱 시장의 연락을 받고 갔는데 그 곳에 라이벌 콜라 탐정도 왔어요~🙄
둘이 투닥투닥 하고 있으니 시장님이 두 사람 중 먼저 이 사건을 해결하는 탐정에게 '헬스푸드시 최고 탐정상'을 수여하겠다고 하죠~🏆
둘이 경쟁심에 이글이글~~🔥
과연 누가 그 상을 받게 될까요? ㅋㅋㅋㅋㅋㅋㅋ

줄거리 중간에 6개의 퀴즈가 있어 아이들이 함께 이 사건을 해결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장마와 집중호우 대한 설명도 잘 되어 있어요~✏️
둘의 차이점을 시기, 원인, 강수량으로 구분하고 그림을 더해 이해를 돕죠~ 그 외에도 기후 위기를 주제로 산사태가 나는 과정, 장마에 대비하는 방법 등을 다루고 있어요~👍

귀여운 캐릭터들과 재미있게 만화를 보다 보면 동물의 생활, 생물과 환경, 날씨와 우리 생활에 대해 교과 연계되는 부분을 학습할 수 있고!!
아이들이 직접적으로 체감할 기후 위기 영향에 대해 공감하고 배울 수 있는 책이었어요~

코믹한 그림과 대사로 재미있게 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교육적인 부분까지 배울 수 있는 책~📚

톡 쏘는 사이다처럼 시원하고 명쾌한 과학 동화~
어린이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