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맨날 맨날 미룰 거야!_잇츠북어린이

by lovely miso 2024. 2. 22.

맨날 맨날 미룰 거야!

글 : 백혜영
그림 : 조현숙
출판 : 잇츠북어린이

악!! 맨날 맨날 미룰 거야~
이 말을 책에서까지 보다니!!~😱ㅋㅋㅋㅋㅋㅋ

이것 좀 할래? 하면 "이따가"
이거 해야 하지 않아? 하면 "이거 끝나고"
할 일은 다 했어? 하면 "할 거야"

햐;; 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초등 국룰인가요?

본인들 이야기라 그런지 제목을 보자마자 서로 읽겠다며 아주 경쟁이 치열했어요~🤣 ㅋㅋㅋㅋㅋㅋ

주인공 하루는 우리네 아이들 같아요~
해야 하는 일을 알면서도 미루고 미루고 또 미루고 계속 놀기만 하다가 결국 숙제도 못 한 채 학교에 가죠;;
그래서 부랴부랴 친한 친구에게 부탁해 숙제를 베꼈는데 선생님한테 딱 걸리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생동감있게 풀어낸 흥미진진한 스토리에요~📚

100% 공감 가는 이야기에 아이들의 감정이 잘 담겨 있어요!
그리고 주인공에게 일어나는 일들도 상상의 일이 아니라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들이라 정말 흠뻑 빠져들었지요~😆

게다가 그림!!!!! 진짜 웃겨요~👍
그림 덕분에 이야기가 더 생동감 있게 느껴졌어요~
괴물로 변한 엄마 표정부터
핸드폰 하면서 의자에 걸쳐 앉아있는 모습이라든지, 바닥에 굴러다니는 과자, 감정이 느껴지는 눈빛까지 디테일이 살아 있어요~
현실감을 듬뿍 담았더라고요 ㅎㅎㅎㅎ

그리고 친구와의 사이에서 일어나는 감정 표현도 정말 좋았어요~☺️

싸우게 되는 과정,
화해하기까지의 시간,
잘못을 인정하고 제대로 사과한다며 관계가 더 단단해질 수 있다는 거...
개인적으로 친구들 사이에서 느끼는 소외감, 질투 이런 부정적인 감정에 대한 표현이 너무 좋았어요~👍

아이들이 친구들을 사귀면서 종종 느낄 수 있는 감정인데 그걸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더 좋은 관계가 될 수 있다는 걸 알려주는 거니까요.

이 책을 읽고 독후 활동으로 미루면 안 좋은 것과 미뤄도 좋은 일이 뭐가 있는지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면서 스스로 느끼게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아요~
저희 아이들도 직접 하나하나 적어보며 이야기 나눴는데 반성하게 되는 부분도 있고 왜 미루면 안 되는지 본인이 직접 이유를 찾으면서 생활 습관 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좋은 생활 습관형성과 대인관계에 긍정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으로 저학년 친구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