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2024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상시 시험 공략집_영진닷컴

by lovely miso 2024. 2. 19.

 

안녕하세요~

 

저 며칠 전부터 컴활 1급 공부하고 있어요~

 

경단녀인 제가 이력서에 쓸 수 있는 건 자격증뿐이라 가장 많은 도움이 되는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갱신하려고요 ㅎㅎ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에 2급인가 땄던 거 같은데 지금은 정말 1도 생각 안나는 똥멍청이가 되었거든요!

이 상태로는 취업을 해도 쫓겨날 거 같아요 ㅋㅋ

그래서 공부도 할 겸 자격증 1급으로 따려고 다시 공부 시작했어요!

짜잔~

제가 선택한 교재는 바로~

[2024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상시 시험 공략집]입니다~^^

 

이 한 권에 필기+실기 다 들어 있어요!

독학으로 하기 때문에 필기, 실기 다 필요하거든요~

 
 
필기 : 핵심 암기 노트
필기 : 해설과 함께 보는 & 따로 보는 기출문제

 

실기 : 핵심 이론

실기 : 상시 공략 문제

수험서마다 틀이 다른데 제 공부 스타일과 영진닷컴은 잘 맞아요~

그래서 컴퓨터 활용능력도 이기적 수험서로 선택했죠!

컴퓨터 활용능력 수험서는 꼭 24년껄로 구매하셔야 해요!

왜냐하면 24년부터 많은 게 바뀌었어요ㅜㅜㅜㅜㅜㅜㅜ

 
 

우선 기본적으로 프로그램 버전부터 

배점, 문항수 변경, 함수도 추가되었고

이래저래 변경된 게 많아서 아쉽게도 23년 수험서로 공부하시면 안 될 거 같아요ㅜㅜ

 

2024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상시 시험 공략집을 준비하시고~

저랑 같이 필기부터 따봅시다!!!!!!!!!!

 

이 책으로 공부할 때 마음에 쏙 드는 부분을 알려드릴게요~

PART 1. 자주 출제되는 기출문제 120선

이건 족보 같은 아이예요 ㅋㅋㅋ

자주 출제되는 기출문제라서 답이 바로 체크되어 있으니 이 그대로 흡수하면 됩니다~

 

어느 시험이든 기출문제는 '무조건'이죠~

그리고 문제 위에 QR코드가 있어요.

이기적 영진닷컴 유튜브로 연결되어 바로 설명을 들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에요~

PART 2. 출제 지문으로 구성한 핵심 암기 노트

핵심정리 안에서도 핵심에 줄이 쫙쫙~

이렇게까지 해주는데 암기해야죠 ㅋㅋㅋㅋㅋㅋㅋ

PART 3. 해설과 함께 보는 기출문제

 

2022년 상시 기출문제들이 나와있는데

이 파트의 포인트는 바로 문제마다 해설이 있어서 놓친 부분이나 복습으로 제대로 짚고 넘어가기 좋아요!

PART 4. 해설과 따로 보는 기출문제

해설과 따로 보는 기출문제는 2023년 상시 기출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지금까지 공부한 것들을 최종적으로 마무리하는 파트랄까요?

정말 시험처럼 풀고 나면 이제 마지막 파트, 정답 및 해설만 남아요!

이렇게 필기시험은 한 권에 뚝딱!!

 

그다음 실기~

실기 책은 필기 책 보다 조금 두꺼워요!

이제 실전이니까요~

 

이미 엑셀을 잘하시는 분들은 자격증 취득할 때 아무 교재나 써도 되지만

독학으로 배우는 분들은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죠.

실전과 같은 연습이 필요하다면

이것도 바로 영진닷컴 이기적 상시 시험 공략집입니다!

실기도 필기와 같이 무료 동영상은 물론, 설명도 잘 되어 있지만!!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어요 ㅋㅋㅋ

왜냐하면,

실기부터 연습하려고 다 다운 받아~ 신나게 알집 풀고 딱 들어갔는데!!!!!

.......저... 엑서스 프로그램이 없어요ㅜㅜ

 

햐.... 저 어쩌죠??

 

우선 필기부터 따고 실기할 때...

엑세스 해결하고 다시 리뷰 남길게요 ㅎㅎㅎ

 

 

 

 

 

 

 

제가 직접 공부하기 위해
[이기적 스터디 카페] 체험단 신청하여 제공받은 도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