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슈퍼 부자 하나코 2. 하나코 VS 철봉 매달리기_춘희네책방

by lovely miso 2024. 2. 29.

슈퍼 부자 하나코 2. 하나코 VS 철봉 매달리기

저자 : 카와노우에 에이코
그림 : 카와노우에 켄
번역 : 이중현
출판 : 춘희네책방


1권에서부터 느낀 건데 콘셉트를 너무 잘 잡은 거 같아요!!
주인공 하나코의 캐릭터가 너무 웃겨요~🤣ㅋㅋㅋㅋㅋ

슈퍼부자 요조숙녀 아가씨답게 귀하게만 커서 보통 또래 친구들이 하는 경험을 많이 해보지 못했어요~
귀족학교가 아닌 일반 학교에 다니면서 생기는 일을 담은 이야기인데 그런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성장하는 하나코의 일상이 재미있으면서도 공감되어 푹 빠져 읽었어요! 하나코의 매력이 철철 넘쳐요 ㅋㅋㅋㅋ

한 권에 두 개의 에피소드밖에 없다는 게 아쉬울 지경이네요🙈ㅋㅋㅋㅋ

1️⃣ 하나코 vs 철봉 매달리기
학교 체육시간에 철봉 매달리기를 하는데 당연히 요조숙녀 하나코는 해본 적이 없죠!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이라며 연습도 해보지만 잘 안돼요... 그래서 잔머리를 굴려 엄마한테 손목이 아프다는 꾀병으로 체육시간에 빠질 수 있는 알림장을 받아 가지만 결국 쓰지 않았어요!! 과연 철봉 매달리기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2️⃣ 하나코 vs 이토의 우산
하굣길에 갑자기 소나기가 쏟아지고 그 순간 친절한 이토가 하늘색 우산을 빌려줬어요~
그 덕에 비 맞지 않고 무사히 집에 갈 수 있었죠.
이 사실을 안 집사가 이건 고맙다고 인사를 꼭 해야 한다고 알려주죠. 도도하고 새침한 하나코가 과연 고맙다는 말을 할 수 있을까요?

이 모든 결말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결말이 아니라는 게 이 책의 매력~📚

모든 걸 잘할 수는 없다!!!
각자 잘하고 관심 있는 분야가 다르다는 걸 알려주고 친구들 간에도 지켜야 하는 예의가 있다는 걸 배울 수 있었어요~🤗
아무리 고맙고 미안한 마음이 있더라도 표현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그 마음을 알 수 없잖아요~

이렇게 한 단계 한 단계.... 점점 성장하는 하나코!!
3권에서는 어떤 일이 생길지 벌써 기대됩니다 ㅎㅎㅎ

그림체도 귀엽고 문장에서 느껴지는 건 분명 코믹인데 교훈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는 게 반전~😆ㅋㅋㅋㅋ

부잣집 하나코의 도도한 학교생활을 통해 일상에서 배워야 하는 것들, 학교 생활, 친구 관계, 표현 방법, 관계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책이라 새 학기를 앞두고 더 잘 어울리는 도서인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