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지옥 초등학교2_한빛에듀

by lovely miso 2024. 4. 30.

지옥 초등학교 2
ㅡ 거짓말쟁이와 마법 펜 대소동

저자 : 아리타 나오
그림 : 안라쿠 마사시
번역 : 이소담
출판 : 한빛에듀

표지부터 느껴지는 우당퉁탕~🤪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지옥 초등학교 2권이 출간되었어요~📚

1권이 너무 신박해서 2권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몰라요 ㅎㅎㅎ
장난을 치면 칠수록 칭찬받는 지옥 초등학교~🏫
입학하고 싶은 친구들 많죠? 우리 집에도 있답니다 ㅋㅋㅋ

2권은 1권 이야기에서 이어져요~
장난이 너무 심한 주인공, 이타즈라 쓰요시~🙋‍♂️

소풍 하루 전날, 친구들을 속여 소풍 갈 준비하고 오게 만들고
학부모 참관수업 때는 부모님 모두 체육복을 입고와야 한다고 장난쳐서 정말 체육복을 입고 오게 했죠...🤦‍♀️
그리고 현미경 위에 나뭇잎 대신 송충이를 올려놓고
책을 읽어야 하는 자습 시간에 거짓말로 엉뚱한 공룡 그림을 만들게 한다는 둥 장난이 일상인 이타즈라 쓰요시 ㅋㅋㅋ

이 정도면 지옥 초등학교에 충분히 입학할 수 있는데 강아지를 구해주는 바람에 입학 허가가 나지 않았죠~
분명 지옥 초등학교에서 루리라는 친구를 만나고 학교에서 신나게 장난치던 기억에 친구들에게도 지옥 초등학교에 대해 말해주었지만, 당연히 아무도 안 믿었어요~~~!!
게다가 이상하게 부모님도 지옥 초등학교의 존재에 대해 전혀 기억 못 하시는 거 있죠?!
친구들은 또 장난이겠거니 하는 중에 루리가 전학을 와요~👧
반가움에 아는 척을 하지만 루리는 모르는 척하죠...
답답하고 속상한 마음에 지옥 초등학교 교장선생님께 헤어질 때 받은 펜으로 낙서를 했는데....와우! 그리는 대로 정말 이루어지는 마법의 펜이었어요!!
펜의 비밀을 알아챈 쓰요시는 신나게 장난을 치고 그 모습을 본 루리는 그제야 아는 척을 하죠~
사실 지옥 초등학교의 존재는 비밀이었거든요~🤫
루리는 쓰요시를 음악실로 데려가 비밀 통로를 통해 지옥 초등학교로 데려갔어요~
다시 만난 교장선생님은 지옥 초등학교로 오라고 하죠~
역시 쓰요시는 입학 조건이 충분하다니까요~🤣 ㅎㅎㅎㅎ

그렇지만 도깨비가 다니는 지옥 초등학교에 다니고 싶지 않았던 쓰요시는 교장선생님과 약속하죠~

마법의 펜을 하루에 2번까지만 쓸 수 있고 하루 3번 다 쓴다면 다시 교장실에서 만나기로!!!ㅎㅎㅎ
하물며 장난꾸러기만 있는 지옥초등학교 교장선생님도 쓰요시가 그 펜으로 그렇게 많은 장난을 칠 줄 몰랐는데 ㅋㅋㅋㅋ
과연... 쓰요시가 하루 2번만 쓸 수 있을까요?
결론이 궁금하지 않나요? ㅎㅎㅎ

저도 읽으면서 얼마나 흥미진진했다고요~🤣ㅎㅎㅎㅎ
비록 장난은 심하지만, 따뜻한 마음이 살아있는 쓰요시!!
이 책은 상반된 마음을 보여주며 아이들 스스로 중요한 게 무엇인지 느끼게 해주는 책이에요~📚

아무리 장난이 심한 쓰요시도 넘지 않는 선이 있는데 그게 정말 중요한 거거든요.
그래서 이 책이 인기 폭발인가 봐요🤗ㅋㅋㅋ
아이들 취향 저격 스토리인데 은근슬쩍 교훈까지 남기는 지옥 초등학교~🏫

숨은 뼈다귀 찾기와 다른 그림 찾기도 하는 쏠쏠한 재미도 함께 느끼며 우당퉁탕 스토리 함께 즐겨보자고요~🤩

재미와 교훈이 함께하는 #지옥초등학교2 ~📚
초등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래가 온다, 첨단 도형이 온다!_와이즈만북스  (0) 2024.05.10
속지 마! 왕재미 1_창비  (0) 2024.05.07
장미 저택_창비  (1) 2024.04.27
무서운 고백 노트_잇츠북  (2) 2024.04.26
위풍당당 여우 꼬리 5_창비  (0) 2024.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