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위풍당당 여우 꼬리 5_창비

by lovely miso 2024. 4. 23.

위풍당당 여우 꼬리 5
ㅡ 별빛 가득 기적의 무대

저자 : 손원평
그림 : 만물상
출판 : 창비


사랑스럽고 생동감 넘치는 삽화와
교훈적이고 탄탄한 스토리 덕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위풍당당 여우꼬리 시리즈~
5권이 출간되었어요!!!~📚

이 말은... 9개의 꼬리 중 벌써 5개의 꼬리라고요!!
안돼에에에에에!! 4개밖에 안 남았어!!!! 😱

✔️ 첫 번째_방향의 꼬리
✔️ 두 번째_우정의 꼬리
✔️ 세 번째_용기의 꼬리
✔️ 네 번째_불의 꼬리
✔️ 다섯 번째_멋의 꼬리

위풍당당 여우 꼬리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한  판타지도서인데 완성도가 매우 높아서 저도 같이 읽고 있어요🤣ㅋㅋㅋㅋㅋㅋ

5권 멋의 꼬리 스토리는 5학년인 단미네 미래초등학교에서 여름 연극제의 배우를 뽑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지원하는 친구들만 오디션에 참가하는 게 아니라 모든 아이가 참가해야 하는 거라 배역을 원하지 않았던 단미는 셰익스피어 연극에 나오는 대사로만 치르는 규정을 무시하고 본인이 직접 준비한 시를 읊었어요.
그 결과 '세잎클로버3'이라는 배역을 맡게 되었죠~🤷‍♀️

연극 무대를 구성하는 많은 친구들이 있어요...
앞에 보이는 주인공 외에도 뒤에서 묵묵히 자기의 몫을 해내는 사람들이 있다는 걸 알게 해주는 스토리도 좋았고 초반에 지원하지 않은 모든 사람이 오디션을 봐야 하는 부분에서 도전과 선택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어서 교훈적이었어요!!
역시, 멋의 꼬리 스토리!! 한 대목 한 대목 놓칠 수 없네요~😆

멋의 꼬리에서는 부모님의 관심을 받고 싶어 부단히 노력하는 윤나와 무대를 준비하며 투덕거리던 친구들이 여러 사건을 통해 서로 인정하고 가까워지는 이야기가 매우 인상 깊었어요~😃

여우구슬을 갖게 되며 소중히 지키기 위해 위해 노력하는 단미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했고요...

본문 중 가장 와닿았던 부분은...
<무대 위에 선다는 건 모두가 주목하는 별이 된다는 뜻이니까. 작은 별이든 큰 별이든, 그 순간만큼은 무대 위의 모든 사람이 제각각 초롱초롱한 빛을 지닌 별이 되는 거야!  p.37~39> 이예요~✏️

정말 멋지지 않나요?
모든 사람이 제각각 초롱초롱한 빛을 지닌 별...
주인공만 주인공이 아니라 무대 위, 뒤를 비롯한 모든 사람이 주인공이라는 교훈을 남기는 위풍당당 여우 꼬리 5권!!

친구들과의 관계와 소중함, 어울림 등 진정한 멋이라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재미있는 동화!!~📚

내면을 멋있게 가꾸고 싶은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미 저택_창비  (1) 2024.04.27
무서운 고백 노트_잇츠북  (2) 2024.04.26
와이즈만 과학사전_와이즈만북스  (1) 2024.04.20
숲속 재봉사의 옷장_창비  (0) 2024.04.19
진짜 우정은 반짝반짝 빛나요_머핀북  (0) 2024.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