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와이즈만 과학사전_와이즈만북스

by lovely miso 2024. 4. 20.

와이즈만 과학사전
- 초등에서 중등 개념까지

저자 : 김형진,윤용석,최희정
그림 : 김석
출판 : 와이즈만BOOKS

이번에 소개할 책은 출간된 지 좀 된 책이기도 하고 워낙 유명한 책이라 이미 많은 분들이 잘 아실 거 같아요~😅

그럼에도 소개하는 이유는 제가 찐으로!!
정말 추천하는 [와이즈만 과학사전]입니다~📚

지금까지 접했던 과학 사전 중에 와이즈만 유아 과학사전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어요~👍
너무 마음에 들어서 산 내돈내산이었던 거 같은데...🤔

암튼 아이 저학년때까지 너~~무 잘 봤는데 그게 유아에서 초등 기본 개념까지 나온 거라 그 다음 단계가 필요했죠!!

[와이즈만유아과학사전]은 마치 '호기심천국'처럼 일상에서 궁금하거나 각종 호기심에 대한 질문에 답해주는 거였다면,
[와이즈만 과학사전]은 진짜 사전이에요~😂 ㅎㅎㅎㅎㅎ

와이즈만 과학 사전은 초등에서 중등 개념까지 다루는데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과정과도 상당히 많은 부분이 겹쳐 아이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는 유익한 과학사전이랍니다~📚

과학을 좋아하는 첫째 아들과 관심 없는 둘째 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이유는 지루하게 글밥만 가득해 슬쩍 밀어두게 되는 사전이 아니라 그림과 사진으로 흥미를 돋우고 이해력을 높여요!
그리고 주절주절 설명 대신 핵심만 간결하게 딱딱!!
저희 아이들에게 완전~ 딱 맞죠~😉

수시로 꺼내보며 과학 지식이 마구마구 쌓이게 되는 것만으로도 좋은데 과학 용어로 한정 짓는 게 아니라 사회, 자연, 환경 등 다양한 분야와도 연계되는 단어들이라 상식과 학업에도 도움이 되기에 진심을 담아 추천하는 거예요!!

✔️ 가나다순으로 나열되어 있어 찾기 쉽게 되어 있고
✔️ 사전으로서의 정확한 설명과 더불어 사진과 그림으로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 다른 사전과는 다르게 정확하고 과학적인 해설과 관련 단어의 연결성까지 갖추었어요~

그리고 제가 이 책의 여러 장점 중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용어 옆에 한자와 영어로도 나와 있어서 설명 외 용어 자체 뜻을 파악하고 영어로도 기억할 수 있어 본의 아니게 더 확장된 영역으로 공부하게 된다는 거예요~👍
과학에 관심 없는 둘째 아이는 한자를 좋아하는데, 옆에 써진 한자를 보고 뜻을 유추하며 내용을 확인하니 기억에도 오래 남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와이즈만 과학사전...
중등부터 성인까지 과학사전은 없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