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카이로스의 시간 상점 1_잇츠북

by lovely miso 2023. 11. 18.

카이로스의 시간 상점 1

저자 : 김용세
그림 : 이영환
출판 : 잇츠북

혹시 갖고 싶은 능력이 있으신가요?

원하는 능력을 드려요~~~~🤗
💛 노란 구슬은 한 시간
💙 파란 구슬은 하루
❤️ 빨간 구슬은 통째로

댓가로는 양팔 저울에 원하는 구슬과 대등한 저의 무언가를 내놓아야만 하죠...
남들보다 우월한 능력을 갖고 싶으면
제가 가진 우월한 능력과 맞바꾸는 거예요!

첫 번째 주인공 인하는
어려운 생활고를 겪으면서도 씩씩하게 살아가는 잘생긴 훈남이에요.
골목을 걷던 중에 엄마에게 선물 받은 손목 시계가 갑자기 멈춰버렸죠!
배터리를 갈기 위해서 시간 상점으로 들어간 인하를 맞이한 상점 주인 카이는 대뜸 필요한 시간을 골라 보라는 이해할 수 없는 말을 하면서 특별한 사람들의 능력이 담겼다는 노랑, 파랑, 빨강 구슬을 보여줍니다.
고민하던 인하는 결국 ‘천재 연기자들의 시간’이 담긴 빨간 구슬을 선택하죠...
연기하는 것도 좋고, 돈도 많이 필요했기에 천재 연기자가 되어 유명한 메이저 엔터와 계약을 해야했거든요!!
그래서 스타 연기자가 되기 위해 빨간색 구슬과 교환할 능력을 찾는데... 저울에 올려진 인하의 가치는,
시력이 누구보다 좋은 2.0이기에 시력과 맞바꾸기로 해요!!
앞으로 못 보는 천재 연기자!!!
....어떻게 됐을까요??

두 번째 이야기는 첫 번째 이야기와 이어져요~
인하의 연기 파트너 소현의 이야기거든요!
소현이도 연기가 꿈이라 구슬을 바꾸게 되는데
과연, 어떤 스토리가 펼쳐질지 흥미진진하지 않나요~😉

전 이걸 읽고, 와아~ 이걸 이렇게 푸는구나 싶어 역시 작가님은 천재라는 생각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엔딩이라...☺️ㅎㅎㅎㅎㅎ

세 번째 이야기는 6학년 태유의 이야기예요.
우리 주변에 있는 평범한 아이죠~
좋아하는 여자친구에게 잘 보이고 싶은 마음에 부단히 애쓰기도 하며, 질투도 하는 평범한 남자아이!!
그런 아이가 카이로스 시간 상점에서 구슬을 바꾸게 됩니다.
이 아이는 쪼갠 구슬을 가지고 멋진 지휘를 하게 되는데
끝마치기도 전에 능력이 사라져요.
"망했다" 소리가 절로 나오는 상황이지만
태유는 구슬의 힘만 믿은 게 아니라 꾸준히 연습을 해왔기 때문에 능력이 갑자기 사라져도 이어서 계속 지휘할 수 있었어요!!!
태유 정말 멋있지 않나요?

카이의 구슬은 마치 우리의 욕심인 거 같아요....
그게 꼭 필요한 건지,
과연 내가 원하던 모습인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과 재능, 노력에 대해 이야기 나눠볼 수 있는 [카이로스의 시간 상점]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