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사라진 학교_그린애플

by lovely miso 2023. 7. 5.


사라진 학교

저자 : 오서하
그림 : 국민지
출판 : 그린애플


엥?? 학교를 버린다고요😱???????

[새로시에서 학교는 이제 쓰레기나 마찬가지였다.
배워야 할 정보나 지식은 언제든 최첨단 기기로 검색할 수 있고,
해야 할 일도 AI 로봇들이 척척해 주는 시대다.
그러니 굳이 학교 건물에 모여 공부할 필요가 없다며 시민 투표로 학교 폐지를 결정했다.] p.12

세상에;; 이제 스토리 시작인데... 충격적!!!
진짜ㅡ 머지않는 미래에 실제로 일어날 거 같아서 흥미진진했어요~😖

최첨단 기술 회사인 ‘컴퍼스’는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4차원 쓰레기장인 무저갱을 개발했고 이를 축하하기 위해 낡은 초등학교를 무저갱으로 이동시키는 축제를 열게 되었어요!!!

사람들은 무저갱이 쓰레기 문제를 해결할 거라며 환호하고,
열두 살 연우도 엄마와 함께 고양이 키위를 안고 축제가 열리는 학교 앞으로 갔어요!!
수많은 인파 속에서 학교를 무저갱으로 보내는 카운트다운이 진행되는 순간,
연우 품에서 갑자기 키위가 뛰어내려 학교를 향해 달려가고!!!! 연우는 키위를 따라 뛰다 학교와 함께 무저갱으로 빠져버렸어요!!!!🫣

근데 그곳에는 연우와 키위만 있는 건 아니었죠!
학교 느티나무에서 살고 있던 쇠박새와 학교 안에서 지내는 고양이 블랙도 있었든요...

저! 이 대목에서 막~~~ 화냈잖아요!!!😡

행사 전부터 안전상의 문제로 학교에 사람들이 못 들어가게 미리 통제했었는데..... 사람들만 못 들어가게 막을 게 아니라 그 안에 살고 있는 동식물들도 미리 구조를 했어야죠!!!!! 아휴...
이기적인 사람들....ㅠㅜ

저 또 막 몰입해서ㅋㅋㅋ 진상😅ㅋㅋㅋㅋㅋㅋㅋㅋ

무저갱에 버려진 것은 단순한 학교의 의미가 아니었어요!
역사의 기록과 학교에 사는 동식물들과 학교에 깃든 소중한 추억...
그곳을 쓰레기라고 치부하기에는 정말 소중한 장소인데.... 안타깝고 속상하더라고요.....🥲

지금도 쓰레기 문제로 이 난리인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 심각해질 테고
나중에는 정말 어느 기업에서든 지구의 넘쳐나는 쓰레기를 해결하기 위해
우주로 보내든 4차원으로 보내든 어떤 기술을 만들어낼 거 같기도 하거든요!!!!

무저갱 안에서 주인공들에게 여러 일들이 생기고
그 사이에서 느껴지는 감정의 변화들...

부디 모두 다 살아 지구로 돌아가길 바라며 읽고 있는데......
최고남 회장이 보낸 구조 로봇은 1인용!!!
망할 회장!!! 나쁜 회장!!! 고양이들과 새들은 어쩌라고🤦‍♀️

24시간 안에 무저갱을 탈출하지 못하면 생명을 잃는 최악의 상황 속에.....
연우를 구하지 못하면 그대로 인생 종 치는 최고남 회장,
그리고 모두를 구해주지 않으면 구조 로봇을 따라가지 않겠다는 의리파 연우!!!

그런 연우에게 최고남 회장은 ‘AI 고양이 로봇’을 주고 낡은 학교 대신 ‘최첨단 학교’를 지어 주겠다며 혼자 구조 로봇을 타고 돌아오라고 설득하죠..... 햐...... 이기적인 사람....😑

"뭐라고요? 최첨단 학교가 아이들과 아빠의 추억이 있는 학교보다 나아요? 최고급 로봇 고양이가 블랙이나 키위처럼 서로 사랑 할 수 있다는 말이에요? 다 필요 없어요! 컴퍼스는 최첨단 기업 이랬으니 어떻게든 다시 다 돌려놓으세요!" (p.123)

연우는 모두 다 같이 무저갱을 탈출하기 위해 용기 있는 선택을 하고 서로를 아끼며 사랑하는 마음으로 마침내!! 다 같이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죠.
지시된 명령만 수행하는 AI는 절대 할 수 없는 일!!
최첨단 기술로도 해결 못하는 상황에서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발휘해 문제를 해결했어요!! 대~단~하다!! 정말♡

📚우정과 사랑에 대해 느껴보는 책!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해주는 책!
📚쓰레기 대란에 반성해 보는 시간을 주는 책!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끔 일깨워주는 책!
📚생각의 차이를 '틀림'이 아니라 '다름'으로 받아들이는 책!
📚버려도 될 것과 버리면 안 되는 것에 분별하는 능력과 그걸 판단하는 힘을 길러줄 수 있는 책!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

모든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해요~~~~~~~👍





#사라진학교
#오서하 #국민지 #그린애플 #서평 #서평단
#책스타그램 #도서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어린이책
#사과밭문학톡 #초등책 #초딩스타그램 #책추천 #방학동안읽을책
#초딩추천 #추천도서 #추천책 #어린이도서 #초딩 #추천도서 #초등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