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다짜고짜맨_오늘책

by lovely miso 2023. 7. 6.

다짜고짜맨

저자 : 조호재
그림 : 한승무
출판 : 오늘책

5분 후 미래를 볼 수 있다면 뭘 하실 거예요?
저는....... 주식🤣ㅋㅋㅋㅋㅋㅋㅋㅋ

주인공인 병구는 그 힘을 저처럼 개인의 욕심에 쓰지 않고 오로지 사람들을 위해 써요!!

처음부터 그랬던 건 아니고....
야구 팀의 승리를 위해 희생플라이나 번트를 대라는 감독님의 작전 지시를 무시하고 마음대로 방망이를 휘두르고!!
소방관인 아빠가 화재로 무너진 건물에서 간신히 살아 나왔는데도 그만두지 않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아이였어요!!

사건의 발단은 야구부 에이스인 병구와 친구들이
학교에서 입자 물리연구소로 체험학습을 가면서 시작됩니다!
그곳에서 어떤 사건이 일어나면서!!! 5분 후를 볼 수 있는 눈을 가지게 되죠...

오른쪽 눈은 지금 현재를!!
왼쪽 눈은 5분 후 미래를!!

그래서 미래를 보지 않고자 안대를 차고 다니는데도...
어쩌다 보게 되는 상황을 지나치지 못하고 그 사건을 막게 됩니다!!!

왜냐하면...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어영부영 지나쳐버린 사건이 안 좋은 결과로 끝나게 되었고...
그 사건이 큰 죄책감으로 남게 되어 그 후 보게 되는 사건들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무조건 막아서 ‘다짜고짜맨’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어요!

병구의 비밀을 알지 못하는 주위 사람들에게 온갖 비난을 받으며 학교에서도 문제아로 찍혀 강제 전학을 가야 하는 처지가 되죠....

분명.... 영웅인데!! 왜인지 악당이 되었어요...😭

햐.... 답답....
그냥.... 차라리 가만히 있으면 아무도 모를 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병구는 계속 일어나는 사건을 외면하지 않고 끝까지 용기 있게 다가서는 모습에 희생이란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내가 병구였다면 병구처럼 했을까요?
주변에 내 말을 믿어주는 사람이 있을까요?
이 상황에서 내 친구라면 어떻게 했을까요?
내 가족이라면요?
아이들과 함께 익살스러운 그림 보면서
여러가지 이야기 나눠보면 좋을 거 같아요~



#다짜고짜맨 #오늘책출판사
#조호재 #한승무 #오늘책 #서평 #서평단
#어린이 #어린이책 #어린이도서 #초등 #초딩책 #책추천 #초등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도서스타그램 #고학년 #동화 #고학년동화 #초등추천도서 #추천도서 #어린이추천도서 #다짜고짜 #어린이영웅 #추천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