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세계사 탐정 코난 11_아울북

by lovely miso 2024. 1. 12.

세계사 탐정 코난 11
- 마리 앙투아네트 미스터리

원작 : 아오야마 고쇼
만화 : 야나카 츠나 / 카이도 히로유키
번역 : 정인영
출판 : 아울북

세계사 학습만화!!
바로 아울북 출판사의 세계사 탐정 코난 시리즈에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 뭔지 아세요?
내용도 내용인데 한 권 전체가 올 컬러라서 생동감이 느껴지고 선명한 그림을 통해 이해가 더 잘 돼요!

역사에 대해 재미있게 배운다는 건 말 안 해도 당연한 거고요~😉

1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 시리즈지만 한 권씩 각기 다른 시대와 장소를 다루기 때문에 순서대로 보지 않더라도 이해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어요!!!

만화 싫어하는 아이 없을 텐데 그냥 가볍게 보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역사, 문화 등 여러 지식이 쌓인다고요~👍
게다가 중간중간 추리 NOTE가 있는데 여러 그림과 함께 보충 설명 등 지식이 가득 찬 요점정리노트에요!!!

이 시리즈 중에 제가 소개해 드릴 건 11권 '마리 앙투아네트 미스터리'랍니다~✏️

근대 유럽 문화의 중심이었던 프랑스, 18세기 말로 떠나는 이야기예요~
도착하자마자 마리 앙투아네트를 만나면서 사건에 휩싸이게 되죠😱
그렇게 시작된 이야기로 오스트리아의 공주였던 마리 앙투아네트가 14살에 프랑스의 왕비가 된 시대적 배경과 프랑스 혁명의 사회적 배경에 대해 알 수 있었어요...

목걸이 사건으로 시작해 도망치는 왕가의 이야기와 결말까지, 역사에 흥미를 가질 수밖에 없게 스토리를 풀어가는 흡입력과 흥미로움에 아이들이 이 책을 보고 따로 검색해서 더 찾아보더라고요~👍
책이 촉매가 되어 이렇게 확장해가며 지식을 넓히는 거 너무 좋아요!!

방학동안 12권 정독하며 세계사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초등학생들에게 적극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