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달콤 짭짤 코파츄 2.깜깜한 바람숲에 빛을 밝혀라_창비

by lovely miso 2023. 11. 30.


달콤 짭짤 코파츄 2
- 깜깜한 바람숲에 빛을 밝혀라

저자 : 다영
그림 : 밤코
출판 : 창비

달콤짭짤 코파츄~
2권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몰라요!!!!😆

1권은 [바람마을의 생태계를 지켜라]로 생태계에 관련된 3가지 이야기로 꾸며져 재미있게 과학 지식을 배울 수 있었거든요~

2권에서도 1권에 이어 크리에이터 코파츄와 PD 버니가 사건을 해결하며 과학지식을 풀어내요~😃

3학년때 배우는 자석, 4학년 그림자와 거울, 6학년 빛과 렌즈, 전기의 이용 등 교과 과정에서 배우는 과학을 코파츄와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는 게 최대 장점인 책이죠~👍
책 중간에 컬러링, 미로 찾기, 퀴즈 등 활동하는 것도 있어서 아이들이 푹 빠져서 보더라고요 ㅎㅎㅎㅎㅎ
엉뚱하지만 유쾌한 주인공들과 함께 사건을 해결하다 보면 저절로 지식이 쌓이죠 ㅋㅋㅋㅋ

저학년 아들은 과학에 흥미가 없었는데 코파츄2를 읽고는 자기장이 어쩌고저쩌고 N극은 북극, S극은 남극으로 끌린다는 등 전지의 병렬연결 회로와
직렬 연결 회로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브리핑을 하더라고요🤣 ㅎㅎㅎ

각 단원 마무리로 '버니의 편집 후기'가 있는데 스토리를 다 보고 이걸로 정리까지 잘 되니
이해가 쏙쏙 되는 거 같네요~
3권 4권 5권 빨리빨리 나오면 좋겠어요😆ㅋㅋㅋㅋㅋ

과학을 재미있게 배우고 싶은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