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목기린 씨, 타세요! (출간 10주년 기념 특별 리커버)_창비

by lovely miso 2024. 7. 29.

목기린 씨, 타세요! (출간 10주년 기념 특별 리커버)

저자 : 이은정
그림 : 윤정주
출판 : 창비

2014년 출간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목기린 씨, 타세요!]가 출간 10주년을 맞아 특별 리커버판으로 새롭게 출간되었어요~📚

워낙 유명한 책이라 다들 아실 거 같지만
주인공 목기린 씨는 목이 아주 긴 기린으로...
매일 마을 회관에 버스를 타고 싶다는 편지를 보냅니다~📝
화목 마을의 주민들은 다양한 이유로 마을버스를 이용하지만 목기린 씨만은 긴 목 때문에 버스를 탈 수 없는 상황이죠.
득보다 실이 더 많은 상황에 주민들이 목기린 씨의 문제를 외면하며 목기린 씨는 혼자 먼 길을 걷습니다...🦒

그러던 중 돼지네 막내 꾸리의 아이디어로 천장에 창문을 낸 특별한 버스를 만들어 보지만 교통사고로 목이 크게 다쳐버리게 됩니다. 결국 목기린 씨는 자신이 새롭게 구상한 버스 설계도를 마을 주민들에게 제출하고, 주민들은 이를 토대로 새로운 마을버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협력과 변화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감동적인 이야기랍니다~✏️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자연스럽게 그려내며 독자들에게 큰 교훈을 줍니다.
목기린 씨는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를 상징하며, 그의 어려움을 통해 차별이 아닌 이해와 배려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죠... 주민들이 점차 그의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려는 모습은 사회적 약자와의 공존을 어떻게 이룰 수 있는지를 고민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다채로운 캐릭터와 상황 설정은 이야기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고 목기린 씨와 꾸리가 만들어낸 새로운 버스 설계는 창의적인 상상력을 자극하며, 독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명쾌한 결말을 통해 독자들에게 희망과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아기자기한 글과 입체적인 구성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읽고 상상하며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문체가 친근하고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전개되고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법'을 담은 감동적인 이야기로
깊은 교훈을 나누고 싶은 어린이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