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초등 관심 사전_북라이프

by lovely miso 2024. 7. 18.

초등 관심 사전
- 고정욱 선생님의 생각을 키우는 인문학 수업

저자 : 고정욱
그림 : 오영은
출판 : 북라이프

아이들에게 책의 재미와 긍정적인 마인드, 자기 계발과 리더십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는 고정욱 선생님의 신간 [초등 관심 사전]이 출간되었어요~📚

'초등 관심'이 주제인 [초등 관심 사전]이라 너무 흥미롭게 읽었어요!
우리 집에 초등 아이들이 둘이나 있는데 도대체 게임, 유튜브 말고 관심 있는 게 뭔지 알고 싶었거든요~😅

요즘 아이들은 어떤 주제에 관심이 있는지
그 주제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알아야 원만한 대화가 될 거 같았어요!!

아이들과 같이 읽었는데 보면서...
'아~ 이런 키워드가 다뤄지는 거 보면 우리 아이들만 유독 이런 거에 관심 보이는 게 아니구나….' 싶은 마음에 아이들을 더 잘 이해하게 되는 계기도 되었죠!!😆

게임, 단톡방, 숏폼, 스마트폰, 연봉, 챌린지, MBTI 등 아이가 수시로 이야기하는 것들을 다루고 있었거든요^^

각 34개의 키워드에 대한 개념과 의미를 설명을 해주고 '생각 키우기'를 통해 질문을 던져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게 만드는 게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책 순서대로 봐도 되지만 마음에 드는 주제를 골라 봐도 무관하고 키워드마다 핵심이 되는 부분에 줄이 그어있는데 아이들이 읽을 때 제대로 짚어갈 수 있는 것도 좋았어요!!

아이들이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그림 덕에 친근함을 느끼며,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긍정적이고 올바른 삶의 태도를 배울 수 있고 부모님들은 자녀의 관심사를 더 잘 이해하고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힌트를 얻었어요~🤗

그리고 올바른 개념과 가치, 신뢰, 공감, 자존감 등에 새로운 시각과 인문학적 지혜를 함께 얻을 수 있는 도서로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유익한 책 보내주신 북라이프 감사합니다~😊




#초등관심사전 #고정욱 #도서협찬 #서평
#고정욱선생님의생각을키우는인문학수업 #북라이프 #서평단 #어린이도서 #어린이추천도서 #추천도서 #책추천 #어린이책 #초등책 #초등도서 #초등추천도서 #초등필독서 #초등관심분야 #초등관심 #초등 #초등소통 #자녀교육 #자녀소통 #자녀교육서 #책육아 #책소통 #책스타그램 #초등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