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끝말잇기 제왕의 비법_잇츠북어린이

by lovely miso 2024. 6. 25.

끝말잇기 제왕의 비법

글 : 제성은
그림 :  박영
출판 : 잇츠북어린이

주인공 휘리와 유빈이는 회장 선거에 동점이 나오면서부터 라이벌 구도가 되어 끊임없이 대결하게 됩니다~💥
오목, 숫자 31 부르기 대결하다 결국은 끝말잇기까지 하게 되죠 ㅋㅋㅋ

끝말잇기는 묘미는 한방단어!
다들 한 번쯤 검색해 보신 적 있죠? ㅋㅋㅋ
저도 한방 낱말 몇 개는 외우고 있답니다~🤣ㅋㅋㅋㅋㅋ
문제는 휘리와 유빈이도 한방 단어를 익혀 깔끔한 승부가 나지 않았죠;;
그런데 휘리가 불편해하는 왕할머니와의 대화에서 새로운 낱말을 하나둘씩 배워나갑니다. 우리에게는 생소하지만, 어른들에게는 익히 쓰이고 있는 낱말들...
그렇게 휘리는 왕할머니로부터 얻은 비밀 낱말을 배워 유빈이와 대결하죠~🤗
저는 결과를 떠나 전 이 부분도 좋았어요!
왕할머니를 불편해하는 휘리의 마음도 이해가 갔는데, 그런 관계 속에서 세대를 어우르는 이 상황이 서로의 마음을 열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또 그걸 계기로 소통의 기회가 많이 생긴 거 같아서 마음이 좋더라고요~💕

또한 휘리와 유빈이의 라이벌 관계 속에서도 상호 존중과 배려의 중요성을 배우고 경쟁은 언제나 성장과 발전의 기회가 되어야 하며, 이를 통해 친구들 간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죠!!

이 책은 아이들에게 끝말잇기 게임을 통해 언어적 기술을 발전시키는 방법과 전략에 대해 다루고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함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며, 어휘력과 창의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될 거에요!!

끝말잇기를 통해 어휘력을 향상하고 자연스럽게 사투리도 배우며 휘리와 유빈이의 경쟁과 우정은 어린이들에게 성장과 배려의 중요성을 교육적으로 전달하고 선의의 경쟁이 어린이들에게 어떻게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지를 보여줍니다~
특히 초등 교과에 맞게 국어 교육과 연계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장면과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어 더 교육적이고 재미있는 책~📚

어린이들에게 바른 승부욕과 노력의 중요성을 가르쳐주고 삶의 가치와 의미를 가르치는 소중한 교육적 메시지를 담고 있는 '끝말잇기 제왕의 비법' 저학년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