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뚝딱! 세줄쓰기_서사원주니어

by lovely miso 2023. 7. 14.

뚝딱! 세줄쓰기
ㅡ 저절로 써지는 마법의 초등 글쓰기

저자 : 박현수
출판 : 서사원주니어



저희 아이의 글은 양보다 글에 내용이 없는 게 문제였어요.

글 쓰는 걸 싫어하는 건 아니나
가끔 아이의 글을 읽어보면 '무슨 말이 하고 싶은 거지?'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그래서 다시 글쓰기 연습을 시키고 싶었는데 마침 좋은 기회에
서사원 주니어 '뚝딱! 세 줄 쓰기'를 접하게 되었답니다!

아이에게 잘한다~ 잘한다~했어야 했는데
제가 잔소리를 했더니 흥미를 잃어버렸지 머예요🥲;;

그래서 며칠 전부터 시작한 세 줄 쓰기!

저희 집 용돈 조건 중 하나가 문제집 한 권 다 풀면 5천 원이거든요 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교재는 주어진 양만큼 하는데
이건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생각을 이끌어내는 연습할 수 있는 거라
아이가 등교 전, 등교 후, 학원 가기 전에 틈틈이 찾아서 하더라고요 ㅎㅎ
벌써 1/3이나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1. 일기 쓰기
2. 마음 표현 글쓰기
3. 상상 글쓰기
4. 첫 편지 쓰기
5. 첫 논술 쓰기
6. 소개 글쓰기
7. 제안 글쓰기
8. 관찰 글쓰기
9. 주장 글쓰기
10. 독후 감상문 쓰기
10개의 큰 틀 안에 10가지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 한 권에 총 100개의 이야기가 담겨있답니다.

100개의 주제는 기억에 남는 일, 학교가 사라진다면,
아끼는 물건에게, 이 수업이 최고, 우리 집 특별한 물건 등 
일상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으면서도 상상력을 자극하는
주제들이라 재미있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각 페이지마다 따로 되어 있어서 목차대로 하지 않고
마음에 드는 주제를 골라 한 줄 한 줄 써 내려가면 된답니다!!

막상 쓰려고 하면 어떻게 써야 할지 막연할 수 있는데
각각의 주제마다 「친구가 쓴 글을 읽어요」를 참고하여
자신의 상황에 빗대어 참고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도입/내용/결론을 이끌어 내어 내 생각을 문장으로
정리할 수 있게 하는 글쓰기 연습!

단 세 줄만으로도 멋지게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마법 같은 쓰기 활동으로 글을 잘 쓸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 주어
학교에서 일기, 독후감, 체험학습 보고서, 관찰 보고서, 편기 쓰기 등
쓸 게 많은데 재미있게 잘 쓰길 바라봅니다~🙏

#뚝딱세줄쓰기 #서평단
#저절로써지는마법의초등글쓰기
#박현수 #서사원 #서사원주니어 #글쓰기 #글쓰기연습 #글쓰기교재 #글연습 #초등글쓰기 #세줄쓰기 #초등세줄쓰기 #초딩책 #초등책추천 #추천교재 #책스타그램 #도서스타그램 #초등스타그램 #초딩 #초등국어 #독후감 #글쓰기활동 #일기 #보고서 #논술 #초등학생추천 #초등맘 #저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