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사물궁이의 찾아라! 궁금이 카드2_아울북

by lovely miso 2024. 1. 24.

사물궁이의 찾아라! 궁금이 카드 2
ㅡ 혼란에 빠진 궁이

기획 : 사물궁이 잡학지식
원작 : 아이들나라
각색 : 조영선
출판 : 아울북

사물궁이 아세요?

사 소해서
물 어보지 못했지만
궁 금했던
이 야기

유튜브 구독자 156만명 사물궁이 잡학지식이 아울북을 만나
어린이 맞춤 [사물궁이의 찾아라! 궁금이 카드 2권]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세상에 사소한 궁금증은 없다!!!
어린이를 위한 잡학 교양 동화랍니다~~~📚

🔸️목차
① 감기에 걸리면 왜 코가 막힐까?
② 땀은 왜 짠맛이 날까?
③ 독감 예방주사는 왜 맞을까?
④ 집에 있는 달걀에서도 병아리가 부화할까?
⑤ 비눗방울은 왜 동그란 모양일까?
⑥ 딸꾹질은 왜 날까?
⑦ 과자 봉지 안쪽은 왜 모두 은색일까?

목차만 봐도 공감되지 않나요?🤗
한 번씩 궁금했던 건데 나중에 검색해 봐야지~ 하고는 말던 거잖아요!!!

저희 아이 어제 독감 걸린 거 아시죠?😭
안 그래도 저희 아이가 어제 수액 맞으면서 자기 독감 걸리지 말라고 예방주사 맞았는데 왜 걸린 거냐며 묻길래;;;
"그러게 말이다~~~" 하고 말았는데.... 대박!!🤩
마침 책에 그 내용이 딱 있네요 ㅎㅎㅎㅎ 대박대박!!!!!

궁이와 학사모가 그 이유에 대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친절한 설명과 이해력 높은 그림으로 설명해줬어요!!~👍

허당 롤로지의 방해에도 궁이와 학사모는 힘을 모아 궁금증을 해소하며 궁금이 카드를 모으던 어느 날, 궁이에게 고민이 생깁니다~
그건 바로 궁이 채널 구독자가 늘지 않기 때문인데 알고보니 궁이와 같은 주제지만 내용은 정반대인 엉터리 롤로지의 너튜브 채널 때문이었어요!!😑
정보는 없지만 재미가 있어 인기가 많은 롤로지 유튜브 때문에 혼란스러운 궁이... 과연 이 슬럼프를 어떻게 헤쳐나갈지 3권이 궁금하네요🤗ㅎㅎㅎㅎ

호기심을 자극하고 과학적 근거에 따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책으로 초등학생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