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우리 아이 첫 음악 수업_지노

by lovely miso 2024. 1. 4.

우리 아이 첫 음악 수업
ㅡ 현직 교사들이 알려주는 부모가 알아야 할 음악 교육의 모든 것

저자 : 이준권/정지훈
출판 : 지노

제가 아이들을 키우면서 후회한 일이 있어요!
그건 바로 음악인데요...👉👈

저희 어렸을 때 반의무적으로 서예학원, 웅변학원, 수학학원, 피아노 학원 다녔잖아요~ㅎㅎㅎ
저도 의례 남들이 하는 건 다 배웠던 거 같아요~😂

피아노 정도는 칠 줄 알아야 한다고 해서 열심히 다녔는데 몇 달 동안 공책에 계속 그리고 쓰고 손가락 세우라고 손등 맞고.... 결국 배우기 싫다며 울면서 그만둔 기억이 나네요.....🥲
저에게는 좋지 않은 기억이라 아이들이 배우기 싫다고 하는 건 억지로 시키지 않고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 어렸을 때부터 악기 하나쯤은 배웠으면 하는 마음에서 여러 번 물어봤는데 두 아이 다 싫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그냥 학교에서 배우는 걸로 만족해야겠다~ 싶었죠!

사교육 아니어도 학교 수업 시간에 기본적인 건 다 배울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아니었어요...😢

아이들이 시험 본다며 악기를 가지고 와 연습을 하는데 악보를 볼 줄 모르더라고요...ㅡ_ㅡ;;

근데 저도 국민학교 시절 리코더, 단소만 배우던 사람인데다가 샾이니 플랫이니 어쩌니 저쩌네 하면서 악기를 다룰 줄 몰랐기에 동네 친구에게 도움을 받아 연습 시켰어요;;

그 때... 억지로라도 배우게 했어야 했나 싶은 후회가 됐어요.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하지 못하다 보니 점점 관심이 줄고 회피하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다 결국 음악 시간을 싫어하더라고요...

지금이라도 배우자고 했는데 피아노는 절대 싫다기에...... 그럼 드럼 배우자며😂ㅋㅋㅋㅋㅋ
스트레스 해소에 딱일 거라고 설득하고 있어요!!!!

그런데, 저도 잘 모르는 관심 밖의 분야라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 뭐부터 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때마침 [우리 아이 첫 음악 수업]이 눈에 들어왔어요~🤩
현직 교사들이 알려주는 부모가 알아야 할 음악교육의 모든 것!!
저에게 딱이죠~♡ ㅋㅋㅋㅋㅋㅋㅋ

아이에게 맞는 연습 방법 찾기, 음악 하는 사람들의 직업군, 각 악기에 대한 설명과 비용, 음치 진단하는 방법, 악기가 우리 뇌에 미치는 영향 등 음악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었어요!

1부. 우리 아이 음악 교육 어떻게 시작할까
2부. 우리 아이의 숨겨진 음악 재능 발견하기
3부. 우리 아이에게 꼭 맞는 악기 고르기
4부. 우리 아이만큼은 음악과 함께하는 삶을
5부. 동네 피아노 학원 원장님에게는 못 물어보는 음악 이야기

책을 읽다 보니 음악 자체가 삶에 밀접한 관계에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본문 중에도 있지만 태교에서부터 음악이 시작되거든요~
아이가 커서 노래를 잘 하는 사람이 되길 원한다면 '엄마의 노래'를 많이 불러주라는 말과 악기를 배울 때 부모도 함께 배우면 좋다는 이론에 매우 공감되었어요.

아이들의 정서를 풍부하게 하고 창의력을 키워주는 음악~🎶

음악이 주는 영향과 방법, 노하우를 알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